본문 바로가기

Music

검정치마 - I like watching you go




I like watching you go
밖으로 보이는 조그만 점이
먼지만큼 작아지도록
뚫어지게 쳐다보는게
나의 아침일과야
어느 아빠나 마음은 똑같겠지만
이게 어딜봐서 비슷한걸까
나는 이마대신 입에 맞추네

키스, 평소엔 잊고있던 키스
이제야 생각이 났네
조금 더 적극적이네
니가 잠든 모습을 사랑해
하지만 우리 누운 침대보엔
사막이 배겨있나봐
사막이 배겨있나봐
난 니가 학교가는 뒷모습이 너무좋아



각종 음악웹진에서 한동안 검정치마를 지지하는 정도를 넘어서 거의 찬양하는 수준에 이르렀던 적이 있었다.
나도 몇몇 웹진에서 검정치마 앨범에 대한 후한 평가를 보고서 그들의 음악을 듣게 되었다.

복고적인 멜로디를 가지고 있지만 세련된 그들의 음악이 신기했다.
특히나 앨범에 담긴 팝적인 감성은 거의 본토에서 음악을 하는 이들의 음악을 듣는듯하게 만든다.
복고적인 팝사운드도 좋았지만 개인적으로 가사들도 좋았다.
어떻게 이런 멜로디에 이런 가사를 쓸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할만큼 기발한 가사들이 많다.

'I like watching you go'는 개인적으로 내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팝멜로디를 들려준다.
그리고 가사들의 단편적인 이미지들도 굉장히 좋았다.

검정치마의 앨범에서 볼 수 있는 팝적인 감성이 너무 좋았다.
꼭 언니네이발관의 앨범을 처음 만났을 때 그들의 멋진 팝적인 감성에 놀랐던 그 느낌이다.
검정치마의 다음 앨범에서 보여줄 팝적인 감성이 벌써부터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