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이소라 - 너에게

 

 

 

아직 나는 작지만

이미 정해진 길도 있지만
머리 숙이며 난 기다려 왔어

안녕 다 놀라지 마


재로 묻어 둔 푸른 꿈들은

오래전 너와 나의 기도였잖아

지친 날개를 고쳐 숨겨 접은 건

변한 게 아닌 걸 알잖아

오늘 나는 다른 하늘 날을래
나도 모를 다른 나를 찾을래
너라는 큰 힘이 내게 있어
오 그래 너는 나의 조금 간절한 인사야

잘은 모르겠지만

다들 웃는 말로 막겠지만
이날이 오기를 난 기다려 왔어

안녕 더 붙잡지 마


눈물로 깨물은 분의 나날들

굳은 다짐으로 이겨 나갈게
고마워 너는 멈춰선 나를

깊은 잠에서 깨웠잖아

이제 나는 다른 하늘 날을래
나도 모를 다른 나를 찾을래
너라는 큰 힘이 내게 있어
오 그래 너는 나의 조금 간절한 인사야

오늘 나는 하늘 날을래
나도 모를 다른 나를 찾을래
너라는 큰 힘이 내게 있어
오 그래 너는 나의

오 이제 너는 나의


빛나는 오늘 나는 하늘 날을래
나도 모를 다른 나를 찾을래
너라는 큰 힘이 내게 있어
오 그래 너는 나의 조금 간절한 인사야

 

 

 

중학교 때, 고등학교 때, 대학교 때, 군대에서, 사회에서.

이소라의 '너에게'는 참 오랜 시간 들은 곡이지만 듣는 시기에 따라 참 다른 느낌이다.

 

곡은 변하지 않는다.

내가 변할 뿐.

나의 시기와 기분에 따라 곡은 아주 다른 모습을 하고 내게 다가온다.

 

너라는 큰 힘이 내게 있어.

오 그래 너는 나의 조금 간절한 인사야.

 

이 가사가 감동적이었던 순간도, 슬펐던 날도, 기뻤던 순간도, 부러웠던 날도 있다.

간절한 인사라는 말을 듣고 어떤 풍경을 떠올리냐가 지금 내가 이 곡을 어떻게 느끼는지의 기준이 된다.

 

노래는 그대로이고 나는 여전히 변하고 있다.

지금의 내게 이소라의 '너에게'는 응원의 곡이다.

수줍게 인사를 나누는 순간에 힘을 얻는 모습이 떠오르는 것을 보니.

 

 

 

 

 

 

 

 

 

 

 

 

 

 

 

 

 

 

'Mu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효 - 스쿨버스  (2) 2015.11.14
lucia(심규선) - 아플래  (2) 2015.11.14
가을방학 - 이별 앞으로  (2) 2015.10.04
윤종신 - 사라진 소녀 (with 루싸이트토끼)  (2) 2015.09.26
루싸이트토끼 - 내가 새라면  (0) 2015.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