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남자사용설명서 (How to Use Guys with Secret Tips , 2012)

 

 

뻔한 거라고 생각하고 안 보고 살 수도 있었으나, 주변평이 좋아서 보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굉장히 좋았다.

 

'지구를 지켜라'를 연상시키는 포스터다.

좋은 영화임에도 영화의 장점을 포스터에 하나도 못 담아내서 아쉽다.

 

굉장히 신선하다.

'달콤, 살벌한 연인'을 처음 봤을 때만큼이나 신선했다.

앞으로 로맨틱코미디를 떠올리면 떠올릴 만큼 좋았다.

 

대놓고 B급 감성임을 밝히면서도 클리셰는 최소화했다.

오정세 캐스팅조차도 기존 로맨틱코미디를 답습하지 않겠다는 하나의 표현이고, 영화가 인물을 통해 보여주는 태도들은 하나 같이 사려깊다.

이시영의 경우 그녀가 나온 작품을 거의 못 봤는데, 이시영이 얼마나 사랑스러운 연기가 가능한지 처음으로 느꼈다.

이시영과 오정세 두 배우에게는 각자의 필모그래피에서 굉장히 중요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예전에 힘들었던 시절에 도서관에서 우연히 이지민 작가의 소설 '그 남자는 나에게 바래다 달라고 한다'를 읽고 굉장히 많은 치유를 받았다고 느낀 적이 있다.

사실 내 상황과도 별개였고, 소설도 엄청난 메시지를 담지 않았다.

'남자사용설명서'도 마찬가지다.

지금 내가 처한 상황에 맞아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엄청난 메시지가 들어있는 것도 아닌데 굉장히 많은 위로가 되었다.

 

당분간 자주 찾아서 돌려보게 될 것 같다.

이런 찌질함이라면 찾지 않을 수 없다!